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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러세일링은 1950년대 프랑스에서 공수부대 훈련용으로 개발되었으나 약 3년 뒤 영국으로 넘어가 스포츠로 발전되었다. 1960년대에는 미국등지에 도입되어 각광을 받기 시작하였고 80년대 들어서 미국 같은 나라는 공원이나 물가에서 회전목마나 모터보트를 타듯 얼마의 요금을 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1987년 7월 레저그룹 셀파가 충남 서산군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첫선을 보였다. 소개된 이래 아직은 크게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지만 항공 스포츠 전문클럽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보급되고 있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동호인수가 늘어가는 추세이다.

모터보트나 지프에 견인줄을 연결하고 그 끝에 낙하산을 매달아 하늘을 날 수 있는 레포츠로, 특수 고안된 낙하산을 멘 사람을 자동차나 모토보트에 긴 줄로 연결하여 끌고 가다가 낙하산에 공기압이 생기면 연에 사람이 매달려 하늘에 떠가는 형상을 떠오르게 하는 공중 비행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설명의 인식으로 쉽게 하늘을 날수 있으며 군에서 작전용으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한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고 모터보트나 지프에 줄을 달고 몸을 내맡기기만 하면 공중을 비행할수 있는 레포츠로페 안전수칙만 잘 지키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1.Car-Towing (자동차)
자동차가 세일을 달고 끄는 힘은 처음 뜰 때 7백-1천 5백Kg 정도로 바닥의 땅이 모 래밭이 아니고 탄탄한 곳이라면 소형승용 차로도 끌 수 있다. 초보자의 경우는 1백m 정도 공중으로 치솟는 것이 이상적이나 경험이 쌓이면 2백-3백m까지 날아 올라 공중곡예도 즐길 수 있다.

2. Boat-Towing (배)
모터보트로 패러세일을 끌 때는 보트를 마음대로 운행할 수 있는 넓은 수면이 있어야 하고 선박이나 구조물 등 장애물이 없어야 한다. 드넓은 호수나 바다에서 한결 상쾌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세일링이다.

3.페러세일 강하
자동차나 보트에 의해 하늘 높이 떠오르게 되면 연결된 줄을 몸에서 풀고 스카이 다이빙처럼 땅으로 내려오는 것이다. 스카이 다이빙용 페러슈트(낙하산)가 보통 초속 7m가량이라면 페러세일은 초속 3m 정도로 낙하 속도가 느린데다 패러슈트처럼 낙하산줄의 조정에 따라 정확한 지점에 착륙할 수 있어 스카이 다이빙을 하는 것과 같은 또 다른 맛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공중에서 비행중일 때는 각 연결부분의 줄을 함부로 잡아 당기거나 연결고리를 만져서는 안된다. 안전 비행을 위해 속도는 자동차나 모터 보트 모두 5 ~ 25마일을 유지하도록 한다. 회전시의 최소 회전 반경은 줄 길이의 3배 이상이 되도록 해서 비행의 안전 및 안정을 유지하도록 한다. 모터보트로 낙하산을 끌 경우에 보트는 물위에 떠 있겠지만 비행할 사람과 낙하산은 땅이나 백사장 또는 이륙하기 쉽게 만든 잔교에서 이륙 준비를 해야한다.
안전하게 페러세일링을 즐기기 위한 장소로는 바닷가나 호수 등 가능한 한 넓게 트이고 안전한 곳으로 장애물로 부터 멀리 떨어져 이끌어주는 차나 보트, 비행하는 사람에게 어떤 위험도 없는 장소여야 한다. 장소의 길이는 줄(Tow-Rope)길이의 최소한 10 ~ 12배가 되는 곳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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